안녕하세요 매머드입니다! 벌써 2022년의 첫번째 금요일이 지나가네요. 하루하루가 굉장히 빨리 지나갑니다. 그 동안 주식이 계속 안좋았는데 오늘 오랜만에 반등을 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마감 지수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좋았습니다 코스피는 1.18% 상승한 2,954포인트로 마감을 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의 매수세가 돋보이네요. 외국인들이 어떤 주식을 사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코스닥입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외국인이 많이 이끌어줬네요. 14포인트 오른 995포인트로 마감을 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엔 다시 천스닥을 기록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달러, 원유 가격
미국 달러는 1204포인트를 기록중이네요. 어제 1202였는데 소폭 상승을 했습니다. 유가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외 증시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소폭 하락을 이어갔습니다. 항셍지수만 우리나라처럼 상승을 이끌었네요. 미국의 인플레이션 문제가 굉장히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이번 FOMC의 양적긴축이 제대로 먹혀서 추가적인 금리 인상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장의 안정화를 넘어 상승세로 다시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업종별 시세 분석
오늘은 반도체, 화학, 우주, 게임 주식들이 좋았습니다.
오늘은 특히 반도체가 돋보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의 역대급 실적을 바탕으로 반도체 주가들이 전반적으로 많이 올랐습니다.
삼성전자의 279조의 매출액과 대형 인수합병 체결 소식에 외국인들이 삼성전자를 많이 매수했습니다. 덕분에 해외 증시에 비해 훈풍이 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화학관련주입니다 대표적 경기민감주로써 철강, 조선 등은 올랐는데 화학은 안올랐었죠? 그래서 오늘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롯데케미칼은 보고만 있다가 다른데 투자해서 못샀었는데 정말 아쉽네요.
다음으로 우주입니다.
올해는 뭔가 로봇과 우주의 해가 될 것 같은데요. 우주관련주들이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퍼스텍은 삼성과 M&A 찌라시가 돌고 있습니다. 덕분에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입니다. 작년 한해 메타버스, NFT 등으로 게임 관련주가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많이 오른 만큼 최근에는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었는데요. 오늘은 다시 상승마감을 했습니다.
특히 NFT 대장주인 위메이드, 메타버스 대장주인 컴투스의 상승이 주목됩니다. 변동이 큰만큼 데이트레이닝 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요뉴스
국채금리 폭등에 성장주들이 폭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떨어지는 칼날은 조심해야 합니다만 적절한 때 매수하는 건 괜찮아 보입니다. 기업의 가치는 변하지 않았으니까요.
하락이 오자마자 거품론이 뜨기 시작했네요. 이런 기사는 일단 읽어 봐야 합니다. 어떤 이유를 리스크로 보고 있는지는 는 눈여겨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유를 코로나 이후 사람들은 일을 하지 않으려 한다. 그런데 수요를 늘리고자 정부에서는 빚을 내고, 화폐를 찍었다. 이 행위들을 매우 리스크 있는 행동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거 2008년에도 이런 우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로 더 큰 돈을 풀었으니 어느 시기엔 현금 보유를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가상화폐가 정말로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음을 느낍니다. 부정만 할 단계는 이미 지났습니다. 공부하고 배워야 합니다.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이니
미흡한 점이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친절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 agncs154@naver.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경제 상식 > 경제 시황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01.06 시황 정리(feat. 탈모, 경기민감주, 금리인상주) (0) | 2022.01.07 |
---|